판교유스센터, 청소년·청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…올해 활동 본격화
페이지 정보
작성자 작성일 25-04-08 08:26 댓글 0본문
판교유스센터, 청소년·청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…올해 활동 본격화
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판교유스센터(센터장 정은옥)는 지난 4월 5일, 2024년도 청소년·청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의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.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판교유스센터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고,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.
올해 판교유스센터에서 운영되는 자치기구는 ▲청소년운영위원회 ▲청소년생태탐사단 ▲청소년자원봉사단 ▲청소년동아리연합 등 4개의 청소년 조직과, ▲청년글로벌기획단 ▲청년목공단 ▲문화기획단 등 3개의 청년 조직을 포함해 총 7개 팀이다. 이들은 「청소년활동진흥법」에 따라 구성·운영되며,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과 청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.
이날 행사는 센터 주요 사업 및 연간 계획 소개, 자치기구 대표자에 대한 임명장 수여, 참여자 간 소통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. 참가자들은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을 축하하며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.
청소년운영위원회 권세준 위원장은 “올해 함께 활동하게 될 다양한 자치기구 및 동아리 친구, 선배, 후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뜻깊었다”며 “청소년과 청년이 주체가 되는 판교유스센터 실현에 기여하고 싶다”고 포부를 밝혔다.
정은옥 센터장은 “청소년·청년이 자발적으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이 자치기구의 가장 큰 의미”라며, “올 한 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”고 전했다.
한편, 판교유스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고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